코드명 ‘안드로이드P’의 P는 파이! 구글의 새 모바일OS ‘파이’ 출시

3


 

사용하면 할수록 더 정교한 맞춤형 환경! ‘배터리·화면 밝기’ 자동조절 기능 탑재
사용자의 다음 작업 예측해 스마트폰에 표시 홈 버튼 하나로 이용 새로운 시스템 탐색 기능
구글 ‘디지털 웰빙’ 기능의 베타 버전 사용 가능

 

코드명 ‘안드로이드P’의 P는 파이였다. 구글이 9번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9 파이’를 공식 출시했다. 안드로이드 9 파이는 인공지능(AI)을 통한 맞춤형 기능 지원과 디지털 웰빙 기능이 주요 특징.

 

안드로이드 9파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바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고, 많이 쓰는 애플리케이션 위주로 배터리 사용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등 맞춤형 환경을 제공해준다. 또한, 밝기 자동조절 기능이 탑재돼 사용자가 선호하는 화면밝기를 알아서 맞춰준다.

 

다음작업 예측기능인 앱 액션은 상황을 토대로 사용자가 하고자 하는 작업을 화면에 띄워준다. 예를들어 아침에 출근준비를 하고 있을 때, 구글 지도에서 직장까지 가는 경로를 확인하거나 구글 플레이 북에서 오디오북을 재생하는 작업을 제안해준다. 퇴근 후 헤드폰을 착용하면 부모님에게 전화를 거는 작업, 즐겨 듣는 재생목록을 켤 수 있는 옵션이 준비된다.

 

 

한 손으로 휴대폰에서 여러 작업을 수행하기도 수월해졌다. 홈버튼을 쓸어올리면 최근 사용한 앱 화면이 뜨고 이를 넘겨보며 원하는 앱을 다시 열 수 있다. 동시에 여러 개 앱을 사용하기를 선호한다면 스마트 텍스트 선택 기능을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선택하는 텍스트의 의미를 파악해 관련 있는 작업을 추천해준다.

 

올 가을에는 사용자가 즐겨쓰는 앱에서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표시해주는 슬라이스 기능도 나온다. 구글 검색에 ‘리프트'(Lyft)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앱의 디자인 일부가 표시되고, 집까지 가는 비용과 택시기사 도착 예정시간을 보여준다.

 

디지털 웰빙을 위한 기능들도 업데이트된다. 기기 사용시간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대시보드와 앱 사용 제한시간이 지나면 홈 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회색으로 표시하는 타이머, 방해 금지모드, 취침용 조명과 화면흑백 기능 등이 도입을 앞두고 있다.

 

 

이날부터 픽셀폰에 대해 안드로이드 9파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소니모바일, 샤오미, HMD글로벌, 오포, 비보, 원플러스, 에센셜 등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기들은 올 가을 안에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구글은 올해 안에 다른 파트너사들과도 안드로이드 9파이 기기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News1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3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3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3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3 댓글 작성자
myho12옥그이연우이모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손체화
회원
추천회원
손체화
오프라인

모바일os파이

옥그이
회원
추천회원
옥그이
오프라인

귀엽다 파이

myho12
회원
추천회원
myho12
오프라인

모바일os파일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