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강의 2탄!

미러리스를 구매할지 DSLR을 구매할지 항상 고민인 여러분을 위해 준비 했다.

미러리스가 DSLR보다 좋은 점!

 

1. DSLR은 너무 무겁다. 

 

DSLR은 너~~~무 무겁다. 반면 미러리스는 휴대성이 매우 좋다. 물론 렌즈 크기에 따라 무게가 달라질 수 있지만 DSLR에 비해 휴대성이 가벼운편! 사진은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있어야 순간을 찰나를 찍을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미러리스가 DSLR에 비해 유리하다.

 

2. 보이는 데로 찍힌다.

 

사진과 같이 DSLR은 광학식 뷰 파인더를 가지고 있다. 즉 빛이 들어 오면 펜타프리즘이라는 거울을 통해 세상을 보게 된다. 반면, 미러리스는 빛이 들어 오면 센서에 나오는 LCD로 바로 세상을 볼 수 있다. 물론 뷰 파인더에서도 볼 수 있죠.

 

그렇다면 뭐가 좋은가? 미러리스는 찍히는 피사체를 LCD로 보고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즉 보이는 데로 찍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노출과 초점을 맞추기가 쉽다.

 

하지만 DSLR은 뷰 파인더에서 보는 것과 실제로 센서에 입력되는 값이 다를 수 있다. 특히 초점같은 경우 더욱 그렇다. 그래서 초보의 경우 미러리스가 더욱 쉽게 느껴진다.

 

 

3. DSLR과 미러리스의 결과물의 차이가 크게 없다

 

 

과거에는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없었다. 하지만 미러리스의 축복 소니 A7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미러리스도 풀프레임 시대가 열렸죠. 그리곤 현재 DSLR과 미러리스의 결과물의 차이는 거의 없으니 매력적인 거죠!

 

4. 미러리스 카메라는 이중교배가 쉽다.

 

소니 미러리스에 캐논 렌즈를 사용하는 것을 이중교배라고 하는데요

즉 바디와 렌즈가 다르지만 어댑터를 이용하면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를 알아봐야 겠죠?

 

 

 

미러리스는 센서와 마운트 사이의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반면, DSLR의 경우 센서와 마운트 사이의 거리가 길죠! 이를 전문용어로 ‘플렌즈 백’이라고 하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DSLR의 경우 펜타프리즘이 있어 플랜지 백의 거리가 길죠 하지만 미러리스는 미러가 없기 때문에 짧습니다.

 

그래서 미러리스에 어뎁터 20mm 짜리를 장착한다 하더라도 DSLR의 플렌지 백과 같게 되어 이중교배에 문제가 없는 거죠! 이해 하셨죠?

 

5. 마지막으로 미러리스는 거부감이 적다.

 

 

물론 이세상에 예외가 없는 규칙은 없답니다! 백통 망원을 장착한 미러리스는 DSLR과 똑같이 거부감이 생기기 마련인점 기억하시면서 시작하겠습니다. 큰 DSLR로 찍으면 모공까지 찍힐 것 같은 묘한 거부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기자기한 느낌의 DSLR은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죠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의 경우 조금더 받아 들이기 편합니다. 주관적이지만 그렇지 않은 결과 였습니다.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2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2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2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2 댓글 작성자
옥그이문차일드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문차일드
회원
추천회원
문차일드
오프라인

미러리스가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이 기사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옥그이
회원
추천회원
옥그이
오프라인

미러리스가 여러가지로 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