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세련된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다면 주목!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 에디션(GL504GS)

5


IT 시장은 어떤 시장보다도 빠르게 변화한다. 노트북 제품도 마찬가지이다. 몇 년 전까지 휴대성이 강화된 울트라북 제품군을 중심으로 노트북이 성장했다면 태블릿의 등장으로 그 흐름이 급속도로 바뀌었다. 노트북이 태블릿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2-in-1 노트북과 같은 제품군이 출시되면서 하나의 라인업으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휴대성 뿐만아니라 충전없이 하루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Allday)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관심을 받았다. 몇 년 전부터 휴대성이 강화된 제품이 노트북 시장을 이끌고 있지만 한편에서는 이와 정반대의 묵직하고 투박한 게이밍 노트북 제품군이 게임산업의 성장과 함께 세를 확대했다.

 

게이밍 노트북은 초기 데스크탑과 비슷한 성능을 내기 위해 장착된 데스크탑용 CPU, 그래픽카드 등으로 인해 특유의 묵직함과 투박함 덕분에 노트북이지만 그 기능을 전혀 하지 못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다수 발생하기도 했다. 그렇다보니 효율성 측면에서 게이밍은 데스크탑이라는 공식이 만들어졌고, 통용되었다.

 

▲ 울트라북에서 2-in-1 노트북까지 노트북 시장은 빠르게 변화했다

 

물론, 게이밍 노트북이 지금까지는 발열문제 등으로 데스크탑에 못미친 것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다. 하지만 반도체 기술의 발전과 배터리 효율 등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이뤄지면서 게이밍 노트북도 울트라북에 버금가는 얇고 가벼운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데스크탑에 밀리지 않는 성능을 만들어 내기 위해 탑재된 CPU와 그래픽카드 그리고 쿨링시스템 등이르 인해 여전히 울트라북에 비해서는 무겁다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이제는 무식(?)할 정도는 아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오히려 세련되고 매력적인 제품들이 더 많다.

 

일부에서는 여전히 게이밍 노트북의 발열 문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각 업체에서 특허기술 등을 통해 많은 해결을 했다. 특히 오늘 소개할 에이수스 제품은 자체 특허 기술인 ‘하이퍼 쿨 프로 쿨링 시스템’과 노트북의 설계 자체부터 쿨링에 맞춰 제작되면서 발열을 보완했다.

 

지금부터 그 어떤 제품보다 세련되고 매력적인 ‘ASUS ROG GL504GS’를 살펴 보고자 한다. 어떤 부분이 다른 제품들과 다른지 함께 살펴보자.

 

기사바로 보기 ▶ 슬림하고 가벼운 게이밍 노트북이 쏟아진다. 트렌드가 변화한다!

 

▲ 투박한 게이밍 노트북이 아닌 세련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제품 제원

◈제품명 – ASUS ROG GL504GS-ES06T
◈프로세서 – 인텔 8세대 i7-8750H 2.2GHz (4.1GHz)
◈외장 그래픽 – GTX1070 GDDR5 8GB
◈메모리 – DDR4 2666 16GB
◈저장장치 – NVME 256GB M.2 SSD / SATA 1TB 5400RPM HDD
◈디스플레이 – 15.6인치(FHD) 144Hz
◈무게 및 크기 – 2.4Kg / 26.1(W) * 26.2(D) * 2.61(H)
◈제품 가격 – 2,438,000원

 

 


■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에디션 디자인과 성능 다 잡았다


▲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에디션 디자인과 성능 다 잡았다
▲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GL504GS의 성능이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게이밍 노트북은 언제나 탐나는 물건이다. 하지만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200만원이 넘는 가격도 문제이지만 노트북의 무게나 쿨링에 대한 의문등으로 인해 가격만큼의 효율을 낼 수 있는지가 고민이기 때문이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GL504GS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성능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인텔 i7-8750H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지포스 GTX 1070 8GB 그래픽카드 탑재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으로 즐길 수 있다.

 

에이수스 스나이퍼 에디션의 매력은 디자인이다. 외관은 스나이퍼라는 이름의 명성에 걸맞게 탄환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대조적인 브러시드 마감으로 사선구조를 형성했다. 소재는 알루미늄 메탈소재를 채택했으며 표면에는 헤어라인 구조로 주위의 시선을 끌 정도로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 탄환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브러시드 마감

 

GL504GS는 직선 디자인을 사용해 가로가 전작 대비 24mm 줄어 들어 휴대성을 강화 했다.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도 충분히 좋은 게이밍 노트북이지만 무엇보다도 FPS나 TPS 장르 같은 슈팅게임에 특화된 노트북이라는 점에서 더욱더 매력적이다.

 

또한, 7.7mm 슈퍼 내로우 배젤을 적용해 크기에 비해 화면이 더욱 커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144Hz의 고 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점도 특징이다. 3ms(GTG)의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에도 효과적이다.

 

배젤이 얇아진 만큼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다. GL504GS에는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외부 충격으로부터 패널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한다.

 

▲ 알루미늄 메탈소재와 헤어라인 구조로 세련된 디자인을 구성했다
▲ 7.7mm 슈퍼 내로우 베젤로 더욱 매력적인 모습

 


■ 스나이퍼 에디션 GL504GS는 어떻게 발열을 잡았나?


“게임을 하면 데스크톱” 이라는 말이 여전히 맞는 말일 수도 있다. 하지만, 가끔은 밖에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며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가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PC의 사양에 문제 되지 않고 작업을 하고싶을 떄가 꽤있다. 이런경우에는 데스크톱을 들고다닐 수도 없는 노릇으니 데스크톱 만큼 성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 활용성 면에서 좋다는 것이다.

 

하지만 게이밍 노트북을 큰 마음먹고 구매하려 해도, 여전히 발열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다보니 괜히 찜찜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소비자의 심리이다. GL504GS는 어떻게 발열을 잡았는지 꼼꼼히 확인해 봤다.

 

먼저, 에이수스는 설계 자체를 변경했다. 발열에 강한 설계를 디자인했고 그대로 구현했다. 그것이 바로 덥개 상단에 적용된 특허 받은 사다리꼴 모양의 디자인이다. 디스플레이와 상판 사이에 사다리꼴 모양의 공간이 있어 상판을 열더라도 공기가 차단되지 않고 흐름이 가능하다. 따라서 최대 27%까지 열효율이 개선되었다.

 

▲ 에이수스가 자체 개발한 하이퍼 쿨 프로 전용 쿨링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에이수스가 개발한 쿨링시스템 역시 범상치 않다. 하이퍼 쿨 프로 전용 쿨링시스템을 통해 고성능 GPU와 CPU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독립된 듀얼 냉각 시스템과 12V 하이퍼 팬으로 구성해 그래픽카드와 프로세서를 각각 냉각시키는 에이수스 지능형 쿨링시스템 설계로 발열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쿨러 팬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설계된 ‘안티 더스트’ 기술도 발열을 20% 이상 개선했다.

 

▲ 덥개 상단에 적용된 특허 받은 사다리꼴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발열 효율이 증가 했다!

 


■ 결국 가격이 문제… 최상의 퍼포먼스를 느끼고 싶다면 GL504GS


▲ 에이수스는 엑티비전과 협력을 통해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에이수스 ROG 스나이퍼 에디션은 보급형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 게이머가 아닌 최상위 퍼포먼스를 느끼고 싶은 유저를 위한 제품이다. 디자인이나 기능에서도 보급형제품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에이수스 ROG GL504GS 게이밍 노트북.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 1070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여 높은 3D 성능을 구현해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에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스나이퍼 에디션에는 텐키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가 장착되었다. 특히, 키간격이 넓으며 스페이스바가 크게 디자인되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RGB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화려한 조명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다중입력이 가능한 N키 롤오버와 ROG만의 독자적인 ‘오버 스트로크 기술’로 뛰어난 키감을 보여주었다. 다만, 게임을 할 때는 풀키가 오히려 불편한 부분도 있었다.

 

물리적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것도 돋보인다. 마우스를 사용하는 오른쪽 측면에는 간섭이 없도록 카드리더와 USB 포트 1개만 장착되었다. 다만, 왼쪽에 충분한 포트를 구성해 확장성을 높였다.

 

▲ 오른쪽 측면에는 간섭이 없도록 카드리더와 USB 포트 1개만 장착되었다

최근 에이수스는 엑티비전과 협력하여 파트너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일반적인 타이틀을 제공하는 형태가 아닌 올해의 기대작 중 하나인 Call of Duty:Black Ops 4에 에이수스의 아우라 싱크가 연동되어 게이머에게 강렬한 몰입감과 화려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GL504GS’의 매력 포인트는 FPS 게임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디스플레이이다. 144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앞서 테스트를 진행했던 Call of Duty : Black Ops 4나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에서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다.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GL504GS에는 아우라 싱크가 연동되지는 않지만, 개발에 직접 참여한 만큼 최적화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매우 높음 옵션 상태에서도 70프레임 이상을 유지하며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최상위급 하이엔드 제품인 만큼 200만원대 가격이 발목을 살짝 잡긴한다. 하지만 게임과 업무 그리고 3D 작업을 노트북 하나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정도 가격은 고려할 필요는 있지 않을까. 세련된 디자인까지 모두 가진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에디션. 성능과 디자인 모두를 원한다면 ‘GL504GS’를 통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키간격이 넓으며 스페이스바가 크게 디자인되어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  RGB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화려한 조명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살짝 실행해 보았다
▲  스나이퍼 에디션 GL504GS와 딱 어울리는 디자인과 게임!
▲  프레임 드랍없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5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5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5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5 댓글 작성자
옥그이지인고무고무열매여행지기연우이모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손체화
회원
추천회원
손체화
오프라인

휴대하기좋은노트북

여행지기
회원
추천회원
여행지기
오프라인

속도 무게 배터리 가 생명~

고무고무열매
회원
우수회원
고무고무열매
오프라인

진짜 게이밍노트북도 많이 이뻐졌다.. 욕심이지만 이제 가격만 좀 착해지면..ㅋ

지인
회원
추천회원
지인
오프라인

디자인 멋지게 나왔네요

옥그이
회원
추천회원
옥그이
오프라인

와 좋아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