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명품 카메라 라이카 새로운 컴팩트 ‘라이카 C-Lux’ 출시

2


 

카메라의 최대 장점 언제 어디서든 휴대가 가능하다.
컴팩트한 카메라에 15배율 줌렌즈 까지.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일반 소비자에게 카메라는 많이 멀어졌다. 오히려 카메라는 전문화 되었고 가격은 바디만 기본적으로 수백만원에 달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디지털 카메라에 못지않게 좋아 지면서 무거운 DSLR이나 렌즈를 장착하는 미러리스는 구매해도 몇 일이면 버려지는 사건(?)을 주변에서 많이 목격할 수 있다.

 

100년 전통 독일 명품 카메라 라이카가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할 컴팩트한 카메라 ‘라이카 C-Lux’를 출시한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 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순간도 놓지지 않을 수 있다. 특히, 4K 영상 촬영도 가능해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 세컨드 카메라를 고민한다면 바로 너로 정했다.


 

DSLR이나 미러리스를 사용하는 전문가도 대부분 세컨드 제품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휴대하기 불편한 카메라를 보조하는 카메라의 개념으로 사용하는데 라이카 C-Lux는 여기에 딱 적합한 제품이다.

 

라이카 C-LUX에는 15배율 줌렌즈 기능이 탑재 되었다. 따라서 24mm 광각에서 부터 360mm 망원까지 화각을 제공한다. 다만, f/3.3 – f/6.4의 조리개 값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문제 없이 촬영이 가능한 수치이다. 초당 10연사가 가능하며 4K 영상 촬영은 일상을 보다 창의작으로 기록할 수 있게 해준다.

디자인도 고급스럽다. 라이카 C-Lux는 라이트 골드와 미드나잇 블루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지문이 남지 않도록 특수 코팅 처리된 3인치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었다.

 

또한, 해당 제품에 적용된 고화질 뷰 파인더는 선명환 시야를 확보해 촬영에 집중하도록 도와주며, JPEG와 RAW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라이카 카메라는 광학기술력을 갖춘 렌즈와 1인치 센서가 적용되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촬영 후 바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하여 가족, 친구들과 소중한 순간을 원활히 공유할 수 있다.

 

3840*2160 해상도의 영상촬영에서는 30프레임, 풀프레임에서는 60프레임을 지원한다. 해당 신제품은 7월 중순 발매 예정이며 전국 라이카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30만원정도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2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2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1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2 댓글 작성자
옥그이로날도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로날도
회원
추천회원
로날도
오프라인

귀차니즘으로 렌즈 교환식은 싫고 라이카 색감도 특이하고 써보고싶긴하네요.

옥그이
회원
추천회원
옥그이
오프라인

편하고 디자인도 이쁘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