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N-N 치열한 경쟁예고! 엔씨(NC) 모바일 MMORPG 5종 공개!

6


내년 NC-넥슨 치열한 경쟁 예고…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5종 공개
리니지2M 2019년 상반기 출시예정, 아이온 후속작 ‘아이온2’도 모바일로 개발 중
블소의 무한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블소2·블소M·블소S 3개의 모바일 MMO 타이틀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8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2018 엔씨 디렉터스 컷’을 개최하고, 모바일 게임 5종을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가 키노트(Keynote) 스피치로 행사를 열었다.

 

김택진 대표는 “CEO가 아닌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CCO(Chief Creative Officer)로서 이 자리에 섰다”며, “엔씨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과 혁신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엔씨(NC)는 원작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모바일로 개발한 ‘M’ 라인업과 모바일에서 새롭게 만들어지는 넘버링 타이틀이자 후속작인 ‘2’ 라인업을 공개했다.

 

▶리니지2M ▶아이온2 ▶블레이드 & 소울 2 ▶블레이드 & 소울 M ▶블레이드 & 소울 S 등 5종이다. 모두 모바일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리니지2M은 엔씨가 20년 동안 리니지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쌓은 기술과 경험을 집약했다. 2019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아이온2는 아이온의 후속작이다. 아이온의 새로운 비전을 모바일에서 구현하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IP로 개발 중인 3종의 모바일 게임도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는 “블레이드 & 소울은 스토리와 전투에서 혁신을 만들어낸 게임”이라며 “블소가 가진 풍부한 이야기와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세계(Universe)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리니지2M’, 모바일 최대 규모의 ‘심리스 오픈 월드’ 구현


 

 

리니지2M은 풀(Full) 3D 그래픽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모바일 최대 규모의 심리스(Seamless) 오픈 월드를 구현했다. 현재 개발된 월드의 규모는 102,500,000㎡로 국내 모바일 MMORPG 중 가장 크다.

 

아덴 대륙에 한정된 내용이다. 론칭 시점에는 새로운 대륙까지 월드를 확장하여 전체 심리스 오픈 월드의 규모를 2배로 확장 시킬 계획이다. 극한의 자유도, 대규모 RvR(Realm vs Realm, 진영 간 대전) 전투가 특징이다.

 

어떠한 경험의 단절 없이 모든 플레이가 세상의 일부가 되는 리얼리스틱 월드(Realistic World)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니지2M은 2019년 상반기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리니지2M (NC소프트) ⓒ 갓잇코리아
리니지2M (NC소프트) ⓒ 갓잇코리아

아이온2′, 아이온이 약속했던 새로운 미래


 

 

아이온2는 아이온의 후속작이다. 모바일 MMORPG로 아이온 IP의 새로운 넘버링 타이틀이다. 아이온의 천족과 마족 전쟁으로부터 90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아이온2는 시공을 통해 다른 서버로 넘어가는 월드 시공의 균열, 자유로운 활강 등 입체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아이온2 (엔씨소프트) ⓒ 갓잇코리아
아이온2 (엔씨소프트) ⓒ 갓잇코리아

■ ‘블레이드 & 소울 2’, 세계 전체의 연결과 완성을 담은 공식 후속작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는 PC온라인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이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정식 후속작이다. 과거의 영웅들은 전설이 되고, 그 뒤를 이을 새로운 모험이 블소의 다음 스토리가 된다.

 

PC 블소에서 가보지 못한 미지의 영역이 새롭게 열린다. 블소2는 전작인 PC 블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감성과 스타일리시한 액션, 탄탄한 스토리라인을 이어간다.

 

 


■ ‘블레이드 & 소울 M’, 새롭게 다시 쓰이는 오리지널 블소의 이야기와 전투


 

 

블레이드 & 소울 M(이하 블소M)은 원작의 감성과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진화한 스토리, 전투, 그래픽을 선보인다. 블소M은 동일한 세계 안에서 이용자 선택에 따라 각자의 스토리를 가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소M에서 경공은 이동 수단을 넘어 액션감 넘치는 전투 수단으로 구현된다. 블소 원작을 제작한 ‘팀 블러드러스트(Team Bloodlust’)가 개발 중이다.

 

블소M (엔씨소프트) ⓒ 갓잇코리아
블소M (엔씨소프트) ⓒ 갓잇코리아

또한, 블레이드 & 소울 S도 공개 되었다. 원작인 PC온라인 블소의 3년 전 이야기를 담고 있는 프리퀄(Prequel,원작 이전의 일들을 다룬 속편)이다. 블소S는 모든 플레이가 오픈 월드에서 함께 소통하고 경쟁하는MMORPG이다. 블소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블소의 세계가 확장되고 깊어지는 스토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엔씨 디렉터스 컷은 각 게임별 디렉터(개발 및 사업 책임자)가 직접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다. 2017년 시작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다. 엔씨(NC)는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모바일 라인업 이외에도 다수의 PC온라인과 콘솔 게임을 개발 중이다.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6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6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6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6 댓글 작성자
도윤홍myho12옥그이최강수박지인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밤씨가족
회원
추천회원
밤씨가족
오프라인

뭔가 기대가 됨!!

지인
회원
추천회원
지인
오프라인

내년 모바일게임 기대!

최강수박
회원
추천회원
최강수박
오프라인

경쟁구도로 소비자에게 좋은기회

옥그이
회원
추천회원
옥그이
오프라인

오~기대되네욧ㅋㅋㅋ

myho12
회원
추천회원
myho12
오프라인

오 재미있겠네요

도윤홍
회원
추천회원
도윤홍
오프라인

굿입니다